지난 16일 강원 춘천시 한림성심대에서 진행된 바리스타2급 실기시험에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학생, 평생교육원 학생 등 총 41명이 응시했다.
지난 16일 강원 춘천시 한림성심대에서 진행된 바리스타2급 실기시험에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학생, 평생교육원 학생 등 총 41명이 응시했다.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지난 16일 강원 춘천시 한림성심대에서 진행된 바리스타2급 실기시험에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학생, 평생교육원 학생 등 총 41명이 응시했다. 

실기시험은 시연시간 총 15분으로 응시자들은 에스프레소머신 점검, 컵워밍, 그라인더 점검 등 준비과정을 마치고 에스프레소 4잔, 카푸치노 4잔을 추출해 서빙을 하고 주변을 정리하는 과정까지를 평가를 받게 된다.

바리스타제과제빵과 김나현(1년) 학생은 “시험은 역시 떨리고 힘든 거 같다. 그러나 열심히 했으니 꼭 합격해서 멋진 바리스타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효신(1년) 학생은 “학과 학생들과 하나가 되어 바리스타2급 자격증시험을 준비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많은 보람도 느꼈다”며 “꼭 합격하여 세계적인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고 했다.

바리스타제과제빵과 유선옥 교수는 “바리스타2급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서 힘들어하고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보고 안쓰럽기도 했지만 하나씩 적응해가면서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차츰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보고 교육의 힘이 느껴졌다”며 “열심히 노력한 우리 학생들이 실기시험에서 꼭 합격해서 훌륭한 바리스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학령인구 감소로 많은 대학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림성심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는 지난 입시에서 100%을 충원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고의 바리스타제과제빵 학과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회장 김명섭ㆍ한림성심대학교 교수)는 이번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한림성심대학교 등 전국 57개 고사장에서 바리스타2급 실기시험을 시행한다.

(사)한국커피협회는 ‘K-Coffee’를 캐치프레이즈로 대한민국 커피문화산업발전, 건전한 커피문화형성, 표준화된 교육과정 등 커피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coop25@cham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