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춘천 자유빵집 16학번 김경진
내용

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관광영어과 14학번, 관광영어학과 16학번 과정을 졸업 후 현재는 자유빵집에 재직하고 있는 김경진이라고 합니다.

 

2. 학창시절 

사실 학창 시절 저는 졸업후 진로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진 학생은 아니였습니다. 다만 학과에서 진행하는 자격증수업이나 특강 실습등의 프로그램은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던중 바리스타 부분에 흥미가 생겼고 학과전공 수업과 자격증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이런 과정들을 거치면서 교수님과 조교님으로 부터 많은 조언들을 얻고 저 스스로도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들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3. 관광영어과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평소 언어 영역에 흥미가 있었고 특히 영어는 앞으로 어떤 직업을 갖게 되더라도 필수시 되는 언어라는 생각에 좀 더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면서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한림성심대 관광영어과를 알게 되었고 단순히 영어 영역의 이론수업 뿐만 아니라 관광서비스 분야에 현장 실무중심 수업 방식이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현재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현재는 자유빵집이라는 베이커리 카페에서 파티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각종 빵과 파이 쿠키와 같은 제과제빵류의 제품생산 및 메뉴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식음료 제조 매장관리 고객응대 등  서비스 분야의 전반적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5.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가 무엇인가요?

관광영어과에 공부하면서 전공분야 중 하나인 커피 바리스타 공부에 큰 흥미가 생겼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카페에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면서 식음료 서비스를 경험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식음료와 곁들일 수 있는 디저트 분야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계기로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출신의 쉐프님이 운영하는 자유빵집이라는 베이커리 카페를 알게 되었고 프랑스 정통 디저트를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6.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에 대해 말해주세요.

 제과제빵 분야에 일하면서 다양한 재료들이 모여 하나의 제품이 되어 오븐에서 나올때 가장 뿌듯합니다. 그리고 그 제품이 음료와 함께 고객에게 제공되어 나가서 남김없이 돌아올때 가장 보람참을 느낍니다. 작은 공간이지만 고객들에게 잠깐의 쉼과 작은 행복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자부심 갖고 일하고 있습다.

 

6. 앞으로의 포부와 꿈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일을 하게 되면서 한정적인 디저트를 반복적으로 만들다 보니 앞으로는 지금 보다 더 다양한 디저트를 공부해보고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특히 케이크 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 교육을 받아 볼 계획이 있습니다. 보기에도 좋지만 먹기에도 맛있는 디저트를 만드는게 꿈입니다. 

 

7.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학과에서 진행하는 자격증이나 진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보라고 말하고 싶어요!

당시에는 나와 상관없는 자격증이나 일이라고 생각 되겠지만 우연한 계기로 만나게 되는 일이 후에 내 직업에 영향을 주기도 하니까요. 또 학업도 중요하지만 학과 친구들과 좋은 추억도 많이 많들었으면 좋겠어요!사회에 나와보니 같은 전공을 하고 학창시절 같은 추억을 가진 친구들이 있다는데 힘들때 큰 위로가 되더라고요^^졸업후 취업,편입,심화과정 어떤걸 선택하더도 가능성은 충분히 열려있으니 너무 걱정말고 현재 여러분이 할 수 있는일에 최선을 다하길 항상 응원할께요~!? 

파일 KakaoTalk_20200826_182807232.jpgKakaoTalk_20200826_182807232.jpg
KakaoTalk_20200826_182807232_01.jpgKakaoTalk_20200826_182807232_01.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춘천 Cafe de 220VOLT 18학번 박주연
다음글 한림성심대학교 LINC+사업단 16학번 마정아